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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세대별 와이퍼의 특징

내용:

와이퍼는 자동차 앞 유리나 뒷유리의 빗방울, 눈을 닦아내 주는 부품으로 시야를 비가 오고 눈이 오는 날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동차가 점점 발전하면서 와이퍼 역시 발전을 거듭해왔는데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와이퍼는 1세대 뼈대형 와이퍼입니다. 관절 구조로 되어 유리의 곡선에 밀착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저가형이어서 가장 보편화한 상품이지만 수명이 짧고 고속 주행 시 관절 부분에 떨림 현상이 있습니다. 
2세대는 플랫 와이퍼입니다. 1세대 와이퍼에 스포일러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뼈대 아닌 플랫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행 중 공기 역학구조를 살려서 고속 주행 시에도 1세대보다 안정적으로 닦이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밀착 압력을 골고루 받지 못해서 들뜸 현상이나 채터링 효과가 나기도 합니다. 


3세대는 1세대와 2세대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결합한 하이브리드 와이퍼입니다. 최근 생산되는 국산 차에도 적용되고 있는데요. 관절 구조와 공기역학 구조로 되어있어서 유리면에 골고루 밀착하고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으로 유리를 닦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