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정보게시판

제목:자동차 외관 점검을 통해 안전을 지키세요 

내용:

 


많은 운전자들이 자동차 내관 점검은 신경 쓰면서 외관은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외관의 일부를 점검하면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자동차 외관에서 점검해야 될 사항은 총 4가지가 있는데 크게 엔진 상태 점검, 타이어와 휠 점검, 번호판 체크, 렘프류 점검이 있습니다. 
먼저 엔진 상태를 살피는 이유는 운전할 때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 엔진 상태를 예측할 수 있는 경우는 탁하거나 가스 냄새가 나고 색이 깨끗하지 않고 매연이 머플러에서 배출된다면 엔진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상태가 괜찮다면 상관없지만 위처럼 상태가 좋지 않다면 정비소를 찾아가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볼트나 휠 너트가 제대로 조여지지 않거나 타이어의 마모가 심하고 공기압이 이상한다면 운전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됩니다. 
항상 운전하기 전에 점검해야 될 것이 타이어와 휠일 정도로 점검 후 상태가 좋지 않다면 교체를 통해 사고를 예방해야 됩니다. 
또 번호판은 자동차를 식별하기 위해서 중요한 요소로 번호판이 더럽거나 지워져 있다면 법에 의해서 처벌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만약에 지워지거나 파손되었다면 자동차 등록사업소에서 바꾸면 되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